2021년 9월~10월 청각관리사 온라인 교육 개설 – SOUND VACCINE 사운드백신

2021년 9월~10월 청각관리사 온라인 교육 개설

청력건강 관리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9월~10월 청각관리사 온라인 교육이 개설됩니다. 전국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기에, 이번 기회에 망설이지 말고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사람이…?

자신의 청력을 평생 관리하고 싶은 분. 청각관리사가 되시면 본인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개인 ID가 발급됩니다. 청력저하를 예방하고, 늘 건강하게 유지하기 원하시는 분이라면 청각관리사 자격에 도전하시기 권합니다.

주변 사람들의 청력관리를 돕고 싶은 분. 가족이나 지인들 가운데 청력이 좋지 않아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면, 청각관리사로 이들의 청력을 검사하고 적절하게 청력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음악 관련 영역에서 일하시는 분. 음악가에게는 청력이 생명입니다. 그러나 의외로 많은 분들이 일찍부터 큰 소리로 음악을 즐기다가 청력저하를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각관리사 자격으로 음악가들에게 소중한 청력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소음이 많은 직장에서 일하시는 분. 건설, 기계를 비롯해서 직업상 높은 수준의 소음에 장시간 노출되는 분들은 청력을 특별히 보호해야 합니다. 청각관리사가 되면 자신과 다른 이들의 청력건강 최일선에서 일하실 수 있습니다. 

청소년, 노인 복지 등 다양한 시설의 건강보건을 담당하시는 분. 학교, 요양원 등 공동생활이나 활동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시설은 보건 영역의 최전선입니다. 이런 시설에서 점차 증가하는 청력관리에 대한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실 수 있습니다.

교육 내용

주차과목
제1주오리엔테이션+기초 음향학
제2주청각생리학(1)
제3주청각생리학(2)
제4주청각관리학(1)
제5주청각관리학(2)
제6주청각관리학(3)+ MTM 클라우드 실습
  • 일시: 2021년 9월 6일(월) – 2021년 10월 18일(월)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 (추석연휴 휴강, 매주 월요일 120분 강의 총 6주간)
  • 방법: 온라인 쌍방향 교육 (자격시험은 교육과정 종료후 4주 이내 실시)
  • 수강료: 53만원(* 자격시험 응시료 3만원 및 교재비 포함)

Share This

Copy Link to Clipboard

Copy